[김진석사진반 2기] 수강신청 접수개시
2009년 10월 15일부터
[김진석사진반]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고 계신 분이 많은 것으로 압니다. 저 역시 어떤 식으로 수업이 진행되는지 궁금했습니다. [김진석사진반 1기]를 훔쳐본(?) 경험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보통 수업은 격주 단위로 출사를 나갑니다. 출사를 나가지 않는 날은 출사 때 찍어온 수강생들의 사진을 집중 분석하고 조언 내지 보강하는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출사는 보통 2~3시간 정도 하고, 분석 시간은 3~4시간 정도 합니다. 이 '정규 과정'이 끝나면 매주 뒷풀이가 이어집니다. 주로 술 한잔 하며 '못 다한 이야기'들을 나누는 시간인데 길게 간 날은 10시간까지 이어집니다. 물론 뒷풀이 과정은 희망자에 한하여 참여하시는 겁니다.
심산스쿨에서 수업을 진행하는 날, 그러니까 출사를 하지 않는 날에는, 수강생 각 개인별 수준(!)에 맞는 '개인교습'이 이루어집니다. 뭐 이를테면 노출, 셔터스피드, 앵글, 보정...이런 것들 말이지요. 그러니까 어떤 수준의 수강생이라도 마음 놓고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김진석사진반]의 핵심은 출사입니다. 서울출사는 기본이고 지방출사와 해외출사도 있습니다. [김진석사진반 1기]는 제주도로 2번 출사를 갔었고 종강 직후 해외출사(발리의 우붓)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리고...종강 즈음에 그 동안 한 작업들을 가지고 매듭을 짓습니다. [김진석사진반 1기]는 조촐한 전시회로 마무리하기로 했습니다.
[김진석사진반 2기]는 2009년 11월 21일(토) 오후 3시에 개강하고, 총20회의 워크숍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강료는 77만원(부가세 포함)인데, 2009년 10월 15일부터 수강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오른쪽의 [김진석사진반] 배너를 통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