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회 영상 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
9/20(수)~22(금) 개최!
웹소설, 웹툰, 영상 특화 피칭으로 업그레이드!
서울시 주최, 서울영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 6회 영상 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이 오는 9월 20일(수)~22일(금) 3일간 DMC첨단산업센터 세미나포럼장에서 개최된다.
[주최 : 서울특별시 | 주관 : 서울영상위원회 | 협력 : 서울산업진흥원(SBA), 한국영상위원회]
총 상금 1,700만원과 영화창작공간 기획개발실 지원까지!
쟁쟁한 파트너사와 함께 하는 역대급 콘텐츠 피칭!
서울영상위원회 주관의 '영상 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이하 멀티마켓)은 웹툰, 웹소설, 영상(영화, 드라마 등) 분야의 작가와 기획제작자들을 주축으로, 콘텐츠의 핵심 소스를 다분야로 확장하기 위한 길을 모색하는 국내 최초의 멀티콘텐츠 행사다. 프레젠테이션 피칭과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각 분야의 창작자들이 상호 교류하고, 실질적인 작품과 가능성을 논의하는 열린 장이 될 것이다.
올해로 6회를 맞는 멀티마켓은 사전 예심을 통해 웹툰, 웹소설, 영상분야 피칭자를 각각 선발하고 20일(수)는 웹소설DAY, 21일(목)은 웹툰 DAY, 22일(금)은 영상 DAY 로 지정하여 각 분야에 특화된 밀도있는 피칭 행사를 기획했다. 선발된 각 분야의 창작자들은 사전 피칭 워크숍을 통해 보다 내실있는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할 예정이기에 창의적이고 기발한 아이템을 찾는 기획제작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더불어 금번 멀티마켓은 다양한 분야의 우수 작품들이 보다 집중적으로 개발될 수 있도록 분야별 파트너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까지 확정된 파트너사는 웹소설 분야에 교보문고 "톡소다", 출판 분야에 “대원씨아이(주)히빌리스”, 영상분야에 “롯데시네마(주)롯데엔터테인먼트”, 웹툰 분야에 “저스툰” 등이다. 추후 업계의 영향력 있는 파트너사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어서 창작자들에게는 작품화 가능성의 문이 더 넓게 열렸다고 볼 수 있다.
이번 멀티마켓의 사전 심사와 피칭을 통해 우수작으로 선정된 작품에는 대상 500만원(1명), 멀티피칭상 300만원(웹소설, 웹툰, 영상 각 1명), 크리에이티브상 100만원(웹소설, 웹툰, 영상 각 1명)의 상금을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금번 멀티마켓을 통해 만난 작가와 기획제작자가 개발한 작품이 추후 ‘멀티기획개발지원’(가제, 구 ‘맛있는 레시피’)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될 경우 영화창작공간 기획개발실과 기획개발비 500만원이 별도로 제공될 예정이다.(영화분야, 총 2개 팀) 웹소설과 웹툰의 분야의 경우에는 1개팀을 선정, 기획개발비 1000만원을 지급하여 적극적인 콘텐츠 기획개발 지원에 나선다.
지난해 멀티마켓이 영화, 만화, 웹툰, 소설,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163명의 공식참가자와 80여건의 비즈니스 미팅을 기록하며 호평을 받은 만큼, 다시 한 번 새로운 진화를 꾀한 올해 멀티마켓에 문화 콘텐츠 관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제 6회 영상 크리에이티브 멀티마켓의 참가 접수는 서울영상위원회 홈페이지(www.seoulfc.or.kr)에서 피칭 신청자는 8월 20일(일)까지, 일반 참가자는 9월 13일(수)까지 가능하다. 본 행사는 9월 20일(수), 21일(목), 22일(금) 3일간 상암동에 위치한 DMC첨단산업센터 세미나포럼장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문의는 서울영상위원회 국내사업팀(02-777-718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