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심산스쿨 전각체험교실 안내
2013년 10월 30일(수) 오후 3시~5시
심산스쿨이 제9회 전각체험교실을 엽니다. 전각이 무엇인지 아시고 싶다면 [메인화면>강의안내>내혜전각반]을 참조하세요. “전각이 과연 재미 있냐?” 이런 질문을 가끔 받습니다. 저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인생에서는 ‘노는 게 다다’라고 생각하는 천하의 한량 심산이 무려 3년째 그 짓(?)을 하고 있다. 그 친구가 과연 재미도 없는데 그렇게 전각에 몰두하겠냐?(ㅋㅋㅋ).” 그렇습니다 전각은 매우 재미 있습니다. 과연 전각의 세계가 어떠한지 그저 맛뵈기로라도 한번 접해보고 싶으신 분은 ‘제9회 심산스쿨 전각체험교실’에 꼭 오십시오. 참가비는 1만원입니다. 오실 분은 미리 연락을 주시거나 아래에 댓글로 참가의향을 밝혀주십시오, 체험관련 소품(전각돌, 전각도 등)을 미리 준비해야 하니까요.
제9회 전각체험교실이 끝나고 난 다음 1주일 후에는 [내혜전각반 9기]가 개강합니다. [내혜전각반 9기]는 2013년 11월 6일(수) 오후 3시에 개강하고, 매주 수요일 오후 3시~5시에 총10회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33만원(부가세 포함)인데, 현재 수강신청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메인화면>강의안내>내혜전각반]을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내혜전각반 9기]가 진행되는 동안 내혜전각반 동문들의 모임인 ‘전각무림’이 ‘제2회 동인전’을 엽니다. 이번 전시회의 주제는 ‘류영모 선생이 한글로 풀어낸 노자 도덕경’입니다. 제목은 류영모 선생의 한글 번역본 그대로 [늙은이의 노래]라고 붙였습니다. 현재 전각무림 동인들이 전시회 준비에 한창인데, 위 아래에 올린 사진들은 예비 출품작(현재 약 90% 정도 완성된 상태)들입니다. 전각무림 제2회 동인전 [늙은이의 노래]는 2013년 11월 27일(수) 오후 5시에 시작될 예정입니다. 전시회에 즈음하여 다시 공지의 말씀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내혜전각반 9기]에 상대적으로 젊은 피(?)가 두 명이나 영입됐다는 사실에 흐뭇해하고 있는 일인....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