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효정반 17기] 수강생 모집 공지
2014년 9월 15일(월) 밤 7시 30분 개강
수강신청 접수는 2014년 8월 18일(월)부터
올해로 제가 시나리오 워크숍을 주재해온지 17년이 됩니다. 그 동안 가르쳐온 수강생의 수가 1,000명을 훌쩍 넘어섰습니다. 수강생들이 속마음을 드러내는 곳은 대체로 뒷풀이 장소입니다. 저는 그래서 ‘뒷풀이는 수업의 연장’이라고 생각하며 별 다른 일이 없는 한 언제나 뒷풀이에 참가합니다. 그 자리에서 가장 많이 듣는 이야기는 이런 것입니다. “시나리오작법의 기초도 모르면서 이 워크숍에 참가한 것이 조금 후회가 됩니다.” “시나리오를 한 번도 써보지 못한 완전 초보자 내지 입문자를 위한 워크숍은 어디 없나요?”
시나리오 입문자에게 가장 알맞은 워크숍이 무엇인지 저는 아주 명확하게 알고 있습니다. 그것은 심산스쿨의 [노효정반]입니다. 공개된 커리큘럼을 보시면 알 수 있듯이 [노효정반]은 스토리의 목적, 시나리오의 역할, 스토리의 구조, 아이템 정하기, 취재의 요령 등 그야말로 ‘시나리오작법의 기초’라고 손꼽을 만한 모든 것들을 매우 천천히 그리고 차근차근 가르치는 클래스입니다. 노효정 선생님의 ‘소문난 꼼꼼함’과 ‘소문난 친절함’이 이 클래스의 성격과 정확히 맞아 떨어집니다. 그야말로 ‘캐릭터와 플롯이 너무 잘 들어맞아’ 완벽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고나 해야 할 듯 싶습니다.
그런 이유로 저는 시나리오 입문자에게 [노효정반]을 강력히 추천합니다(물론 상당한 유경험자들도 [노효정반]을 수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노효정반 17기]가 요일과 시간을 바꾸어 새로운 수강생들을 모집합니다. [노효정반 17기]는 이 무더위가 가시고 추석 연휴도 보낸 다음의 월요일, 그러니까 2014년 9월 15일(월) 밤 7시 30분에 개강합니다. [노효정반 17기]는 매주 월요일 밤 7시 30분~10시에 총16회의 과정으로 진행되며, 수강료는 88만원(부가세 포함)인데, 2014년 8월 18일(월)부터 수강신청 접수를 시작합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강의안내>노효정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아...선생님 보고 싶어요 ㅠㅡㅠ
이힝이힝~~^^ 선생님 보러가야징~~^^
백만불짜리 쌤 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