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세계테마기행 [히말라야와 카라코람의 봄, 파키스탄](전4부)
2023년 7월 3일(월)-6일(목) 오후 8시 40분-9시 30분
제1부 [KKH(카라코람하이웨이)를 따라 낭가파르바트로!]
2023년 7월 3일(월) 오후 8시 40분
제2부 [카라코람의 꽃, 훈자]
2023년 7월 4일(화) 오후 8시 40분
제3부 [여행자의 핫플, 파수]
2023년 7월 5일(수) 오후 8시 40분
제4부 [히말라야의 봄, 스카르두]
2023년 7월 6일(목) 오후 8시 40분
지난 봄에 다녀왔던 파키스탄 북부여행(2023년 4월 24일-5월 14일)의 기록들이 매우 복잡다단한 후반작업을 거쳐 이제 대망의 공중파 방영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EBS [세계테마기행]에서 4회에 걸쳐 방영되는데, 본방송의 상세한 방영일시는 위와 같습니다. 프로덕션의 입장에서는 시청률이 매우 중요하다고 합니다. 시간 여유가 있으시다면 꼭 “본방사수!”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내친김에 재방일정에 대해서도 알려드립니다. 2023년 7월 9일(일) 오후 5시 40분부터는 1부부터 4부까지의 전부를 종합재방송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23년 7월 10일(월)-13일(목) 오전 6시 10분부터는 각부별 재방송이 다시 나갑니다. 워낙 유명한 장수 프로그램이며 폭넓은 시청자층을 확보하고 있는 [세계테마기행]은 EBS의 본방 재방 이후에도 다양한 종편채녈이나 OTT를 통해서 계속 방영되니 어쩌면 여러분이 보기 싫어도 보게 되실지 모릅니다(ㅎㅎ).
저로서는 이번이 [세계테마기행] 3번째 출연이었습니다. 2008년 봄의 ‘남아프리카공화국편’과 그해 가을의 ‘캐나다편’에 출연하였으니, 이번의 ‘파키스탄편’은 무려 15년만에 이루어진 셈입니다. 제 나이쯤 되면 “그저 누가 불러주기만 해도 고마울 따름”입니다. 제작진에게 민폐를 끼치지 않고 시청자들에게 멋진 영상과 스토리를 전달해드리려 나름 최선의 노력을 다했습니다만, 언제나 그렇듯이 최종적인 판단은 시청자들이 합니다. 부디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되시기만을 기원합니다.
계획대로 되는 여행이란 없습니다. 촬영기간 내내 거의 매일 예상치도 못한 돌발변수가 튀어나오거나, 시도 때도 없는 악천후에 시달려야만 했습니다. 그 길고 힘겨운 여정을 함께 했던 이헌 PD님, 김희근 촬영감독님, 그리고 김은란 작가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파키스탄에서 만났던 현지코디님들과 우연히 만나고 스쳐 지나갔던 모든 분들께도 따스한 안부의 인사말을 전합니다. 더 자세한 이야기는 방송을 통하여 보여드리고 들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여기에 올린 사진들은 대부분 제가 찍은 것이어서 ‘태생적 B컷’의 한계를 안고 있습니다. 따라서 방송에는 아예 나오지 않을 수도 있고, 나온다 해도 전문가(촬영감독 김희근)가 다양한 카메라로 찍은 전혀 다른 앵글의 멋진 동영상으로 나올 것입니다. 또한 제가 워낙 산을 포함한 대자연을 좋아해서 주로 그런 것들만 찍었는데, 실제의 방송에서는 파키스탄인들의 생활과 일상 등이 매우 자세히 다루어집니다. 그러니 '볼만한 영상'들은 본방송을 기대해주시고, 이 사진들은 그저 ‘맛뵈기’ 정도로만 보아주시면 좋겠습니다.
사실 저도 본방사수를 못했습니다
월요일에는 오래전에 약속된 와인반 동문모임이 있었고
수요일 목요일에는 수업을 해야 됐으니까요
그래서 어제(7월 9일 일요일) 종합재방송을 정주행했습니다
그리고 오늘 확인해보니...EBS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면
하시라도 '무료 다시보기'가 가능하더군요?
https://worldtrip.ebs.co.kr/worldtrip/replay?stepId=01BP0PAPD0000000013&gnb=1
많은 분들이 저와 함께 파키스탄 여행을 즐겨주셨으면 합니다
너무도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정말 진심으로 감동 먹었습니다
주변에 너~얼리 알려주세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