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로진 [책으로 만나는 세상-책만세] 방송 개시
2007년 8월 27일(월)부터 매일 오후 2시-3시 EBS RADIO
저희 심산스쿨에서 [명로진인디반]을 이끌고 계신 명로진 선생님께서 연일 주가를 높이고 있습니다. 일요일을 제외한 매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EBS RADIO(104.5 MHz)를 통해 생방송되는 신설 프로그램 [책으로 만나는 세상-책만세]의 MC로 활동하시게 된 것입니다. 그렇지 않아도 [명로진인디반 3기]의 수강생이 무려 34명으로 늘어났고, 특히 이번 기수 학생들은 멋진 출판기획 컨텐츠들을 잔뜩 가져왔다면서 즐거워했는데, 이제 이렇게 멋진 책전문 교양프로그램의 MC까지 맡게 되었으니 “한국 최고의 출판 권력을 만들겠다!”던 그의 호언장담이 급속히 현실화되고 있는 느낌입니다. 심산스쿨의 [명로진인디반]은 그의 새 프로그램 [책만세]와 더불어 상호 시너지 효과를 내며 멋진 앙상블을 이루게 되리라 확신합니다. 꼭 인디반 수강생이 아니어도 책을 읽고 쓰는 데 관심을 가지신 분들이라면 놓치기 아까운 프로그램이 될 것입니다.
현재 활발히 워크숍이 진행 중인 [명로진인디반 3기]는 더 이상의 수강신청을 접수하지 않습니다. 개강한지 2주일이 지났는데도 새로운 수강신청자들이 연일 문의 전화나 메일을 보내오시는데, 이 자리를 빌어 분명히 밝히지만, 더 이상은 수강신청을 받지 않을 겁니다. 그런 분들은 [명로진인디반 4기]를 기다려 주십시오. 현재 계획대로라면 [명로진인디반 3기]는 2007년 11월 3일(토) 종강하게 됩니다. 그러면 2007년에는 더 이상의 워크숍이 없습니다. 명로진 선생님께서 “약 두 달간 휴식을 취하면서 인디반 커리큘럼을 좀 더 보강하겠다”는 뜻을 알려오셨습니다. 덕분에 2008년 1월 5일(토) 개강하게 될 [명로진인디반 4기]는 총16회의 커리큘럼으로 짜여지게 될 것이며, 수강료는 55만원(부가세 포함) 정도로 책정될듯 합니다. 끊임없는 자기 혁신으로 [명로진인디반]을 최강의 출판관련 워크숍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는 명로진 선생님에게 경탄과 갈채를 보냅니다.
아래는 명로진 선생님께서 직접 작성하시어 제게 보내준 [책으로 만나는 세상-책만세]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입니다.
오는 27일 월요일부터 EBS 라디오 [책으로 만나는 세상-책만세]라는 신설 프로그램의 진행자를 맡게 됐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프로듀서가 [인디라이터] 책을 보고 저에게 연락해 왔더라구요. 그럼 이 프로가 과연 어떤 것인가? 다음에 밝힙니다.
[책으로 만나는 세상-책만세]
1. 우리나라 최초로 매일(월-토) 생방송되는 라디오 책 프로그램입니다.
2. 2007년 8월 27일 월요일부터, EBS 라디오 104.5Mhz(수도권)에서 오후2시에서 3시까지 방송됩니다.
3. 연출 김준범 권윤혜/ 작가 김성원 김제인이 담당합니다.
4. MC 는 인디라이터인 저 명로진이 맡습니다.
5. 요일별로 실용, 문학, 인문, 어린이-청소년, 고전으로 나누어 매일 한 권의 책을 선정, 심층적으로 다루게 됩니다.
6. 실용:홍순철(북 코스모스 대표), 문학:권영선(연구 집단 수유 넘어 회원), 인문:이동완 등 실력 있는 북 칼럼리스트들이 ‘오늘의 책’에 대해 해설을 맡습니다. 이때 생방송의 장점을 살려, 청취자들의 다양한 의견 교환의 장이 펼쳐 질 것입니다.
7. 매일 신간 소개코너를 통해 새로운 책들을 알려 줍니다.
8. 매일 5분 낭송 코너를 통해 고전을 읽어 줍니다. 고전 읽기는 성우의 극적인 목소리를 통해 생생하게 전달될 것입니다.
9. 매일 시 읽기 코너를 통해, 하루 한 편 씩 시를 감상하는 시간이 제공됩니다. 이를 통해 잊혀졌던 시 낭송의 매력을 다시 한 번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10. 출판사, 서점, 북 이벤트가 열리는 곳을 찾아가 현장의 목소리를 들려줍니다.
11. 매주 토요일 북 콘서트를 열어, 저자와 독자가 함께 하는 ‘음악과 이야기 한 마당’이 펼쳐집니다.
12. 청취자들의 흥미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퀴즈가 제공됩니다.
13. ‘명사들의 책 읽기’ 코너를 통해 사회 각계 각층 유명 인사들의 책읽기 경험과 습관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 봅니다.
이런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 저는 책을 실컷 읽게 됐습니다. 당연히 [인디반] 강의에 도움이 되겠지요. 아, 더불어 심산스쿨 [명로진인디반]에 대한 무차별 소개는 물론이고, 광고성 멘트도 마구 마구 날릴 것입니다. ^^ 생각만 해도 기분 좋은 일이네요. 그럼 여러분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
지적이면서도 소탈하신 선생님이 언젠가 큰 일 내실 줄 알았습니다. 저도 홍보대사로 활동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