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상의 화원, 점봉산을 가다
KBS 1TV [영상앨범 산] 출연차 산행
2009년 6월 21일(일) 아침 7시 30분 방영
최근 KBS 1TV [영상앨범 산] 다큐멘터리 팀들과 함께 강원도 인제군의 점봉산에 다녀왔습니다. 아시다시피 점봉산은 산나물과 야생화들로 가득 차 있는 생태계의 보고입니다. 설악산 대청봉에 서면 한계령을 사이에 두고 마주 보고 있는 산이지요. 흔히들 ‘남설악’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특히 이번에 걸은 코스는 일반인들의 출입이 통제되고 있는 지역이어서 감회가 더욱 남달랐습니다.
이번 촬영은 KBS 다큐멘터리 팀들과 더불어 인제국유림관리소장, 국립산악관리원 연구원, 산악가이드 등으로부터 행정적 학술적 도움을 얻어 진행되었습니다. 감사할 따름입니다. 저의 동행은 [SM클럽](심산스쿨동문산악회)과 [샤또몽벨](심산와인반동문회)의 총무를 맡고 있는 김성훈 군이었습니다. 일요일 이른 아침에 방영되는 관계로 몇 분이나 보실 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시간을 내실 수 있으시다면 한번쯤 채널을 맞춰보아도 좋을 듯 합니다. 브라운관을 통해서나마 싱그러운 초여름의 원시림을 만끽할 수 있다는 것은 분명 축복 받은 일이니까요. 이번 산행에서 찍은 사진들 몇 장을 올립니다.
[img2][img3][img4][img5][img6][img7][img8][img9][img10][img11][img12]
한때 쏘댕겼던 점봉산 그리고 귀둔리...
지금쯤 곰배령에는 함박꽃과 쪽동백꽃이 한창 피었을텐테...코르크처럼 푹신한 황벽나무껍질도
점봉산에서 본것같구....그곳 꽃님이네랑 설피산장 입구의 하얀찔레꽃도 눈에 션하네요.
도시에서 딱딱해진 가슴 가끔은 산에서 풀어줘야하는데...그리움 그리움...난 산이 늘 그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