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사단법인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 입니다.
CJ문화재단과 (사)한국영화프로듀서조합이 함께하는 2017프로젝트S 공모전 홍보물을 보내드립니다.
CJ문화재단은 영화산업 내 중요한 구성원임에도 감독과 배우의 화려한 빛에 가려진 작가군, 특히 시장 진출이 어려운 신인 작가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10년부터 신인 스토리텔러 육성 프로그램 '프로젝트S'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지금까지 극영화 부문 총 64편, 65명의 창작자를 발굴·육성하였고 이 중 2010년 선정된 영화 '나의 PS 파트너'와 '마이 리틀 히어로'는 2012년 개봉되어 국내외 많은 관객을 만났습니다. 2017년 상반기에는 2012년 선정작 영화 '해빙'과 '눈발'이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프로젝트S를 통해 완성된 장편 64편 중 총 17편이 제작사와 계약 완료돼 영화제작을 앞두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극영화 지원 대상의 기준을 개봉된 장편영화 중 메인 크레잇 1개 이하 보유자까지 확대하여 20명 내외 신인 스토리텔러를 선정할 계획입니다. 프로젝트S는 역량있는 신인 창작자들이 좀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재능을 발휘하여 향후 영화계를 이끌어 갈 핵심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드리고자 합니다.
이에 학과의 학생들이 많이 볼 수 있는 공간에 홍보물을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쌀쌀한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