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스쿨 파워 컨텐츠 그룹 명로진인디반
2권의 신간 출간 및 3권의 출판계약 성사
심산스쿨 칸첸중가 트레킹팀이 오늘 새벽 귀국했습니다. 저를 포함한 심산스쿨 멤버 9명은 무사했습니다만 비(non)심산스쿨 멤버 2명은 결국 구조용 헬기를 타고 돌아와야만 했을만큼 빡센(!) 산행이었습니다. 칸첸중가 트레킹에 얽힌 뒷이야기와 사진 등은 조만간 따로 지면을 내어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지요. 제가 자리를 비운 20여일 동안 심산스쿨에서는 많은 일들이 벌어졌더군요. 그 중에서 가장 놀라운 성과를 보여준 그룹은 [명로진인디반]입니다. 고작 3주가 조금 넘는 기간 동안 2권의 신간을 세상에 내놓았고, 3권의 새로운 출판계약을 성사시켰다니, 과연 심산스쿨 최강의 파워컨텐츠그룹(!)이라고 할말 합니다. 반갑고 뿌듯한 소식들을 간단히 정리하여 보고 드립니다.
1. '바른번역- 명로진인디반'의 에이전시 시스템이 첫3권의 단행본 계약을 성사시켰습니다
[img2]명로진인디반에서는 지난 2월 말까지 '인디언스 원고 모음'을 진행했습니다. 인디반 1,2,3기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기획서 및 원고를 수집했던 것이죠. 졸업생들의 원고 15건 중 임선경(심산반 1기/명로진인디반 2기)-방성주(명로진인디빈 3기)의 원고에 대해 3건의 계약이 이루어졌습니다. 임선경 작가는 이미 넥서스와 [웰빙시대 아이 밥상 차리기](가제)라는 책을 계약하고 지난 달 탈고한 상태인데, 이번에 또 [애인과 결별하기]와 [임신 일기](이상 가제)두 건에 대해 살림 출판사와 계약을 완료했습니다.
[애인과....]는 가능성 없는 남자와 이별하는 노하우를 사례 별로 모아 놓은 흥미로운 내용입니다. KBS TV [사랑과 전쟁] 작가를 하면서 수많은 이혼 사례를 취재했던 작가가 '이런 남자 사귀지 마라'는 화두로 후배 여성들에게 보내는 메세지입니다. [임신 일기]는 말 그대로 저자의 임신 출산 경험을 기록한 에세이고요. 임작가는 "그 동안 써 놓은 원고 샘플과 기획서를 보냈는데 운 좋게 두 건 다 계약하게 됐다"면서 앞으로 몇 달 간 집필에 몰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벌써 3권의 책을 계약한 인디반의 선두 주자 임선경 작가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img3]영어 교육 업체 '랭귀지 커넥션' 대표인 방성주 작가는 [소크라테스 잉글리쉬](가제)를 역시 살림 출판사에서 내기로 했습니다. [소크라테스...]는 '성격에 따른 영어 공부법' 이라는 부제를 달고 있는데, 개인의 취향과 성격에 따라 영어 공부법도 다르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민병철-정철 어학원과 삼성, 한화 등의 대기업에서 영어를 가르치면서 MBTI 성격 분석을 영어 교육에 접목해 온 저자의 경력을 바탕으로 써진 책입니다. 역시 눈에 확 띄는 아이템이지요?
이 계약을 위해 바른 번역의 박정현(명로진인디반 2기)팀장이 많은 애를 썼습니다. 명로진 선생님에 따르면 하루에도 스무 번 씩 전화를 해서 괴롭혔다(?)고 하네요. 저자를 위해 출판사로부터 더 좋은 조건을 따내기 위해 한 달 동안 발이 부르트도록 뛰어 다녔다고 합니다. 박정현 팀장의 노고에 감사를 드립니다.
2. 명로진 선생님이 마고북스에서 [표현하는 아이가 행복하다]라는 표현 교육 관련 단행본을 냈습니다
오랫동안 방송과 집필 활동을 해 온 저자가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 아이를 가진 부모에게 표현력을 기르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썼다고 합니다. 이렇듯 앞장 서서 솔선수범하는 선생님을 두었으니 명로진인디반의 놀라운 도약도 결코 우연이 아닌 셈입니다.
3. 조한웅(명로진인디반 1기/심산와인반 4기)의 책 [낭만적 밥벌이]가 막 출간됐습니다
마음산책의 책 답게 표지가 섹시(!)하고 우아합니다. 특히 제목은 사람을 혹하게 만듭니다. 홍대 앞에 '리 앤 키키봉'이란 예쁜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조한웅 작가는 자신의 카페 창업기를 특유의 재기발랄한 문체로 엮어 냈습니다.
심산스쿨 홈페이지를 찾아주시는 여러분, 승승장구를 거듭하고 있는 명로진인디반의 잇단 쾌거에 커다란 박수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img4]